본문 바로가기

생활

[스크랩] 클린징에 관한 7가지 미신 or 7가지 진실

::클린징에 관한 7가지 미신 or 7가지 진실





◈클린징에 관한 7가지 미신






a.클렌징 폼으로 씻어내고 찜찜해서 비누 세안 더 한다



클렌징 폼으로 세안하고 나면 얼굴이 매끈매끈하면서 촉촉한 느낌이 든다. 하지만 비누로 씻는 데 익숙해진 사람들은 이 느낌을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아 있는 것으로 착각, 비누로 다시 한번 씻어내는 경우가 많다.
뽀득거릴 때까지 씻으면 느낌은 정말 깨끗하게 씻은 것 같겠지만, 이건 기분상의 문제. 피부의 영양까지 남김없이 빼앗아가기 때문에 얼굴이 오히려 늙는 원인이 된다.

b.깨끗하게 클렌징하기 위해 가능한 한 오래 문지른다



박박 오래오래 문지를수록 얼굴이 깨끗해진다는 생각은 착각. 피부결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세게 미는 것은 피부를 늙게
만든다. 클렌징 크림이나 로션을 바른 상태에서 마사지한다는 기분으로 둥글게 원을 그려준다. 얼굴을 문지르는 시간은 30초 정도가 적당하다.





c.클렌징 크림, 로션으로 마사지 하고 나서 티슈로 닦아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장을 지울 때 티슈를 사용한다. 클렌징 크림이나 로션으로 얼굴을 마사지하고 나서 휴지로 쓱쓱 닦아내는 것. 하지만 얼굴을 화장지로 힘주어 닦아내면 펄프 성분이 미세한 상처를 남기게 된다. 티슈보다는 부드러운 화장솜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얼굴을 닦아내는 느낌 대신 톡톡 두드려 묻혀내는 식으로 써야 한다.





d.눈화장은 잘 지워지지 않아서 클렌징 크림을 듬뿍 쓴다




눈주위는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섀도 등 짙은 색조 제품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화장 지울 때 가장 애먹는 부분이다. 게다가 피부 중 가장 얇고 민감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씻어주지 않으면 주름이 생기기 쉽다.

눈 주변 화장이 잘 안 지워진다고 해서 클렌징 크림을 듬뿍 덜어 마구 문지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잘못된 방법. 세게 문지르다가는 눈가 주름을 심하게 한다. 자극이 없으면서 세정력이 뛰어난 눈 전용 클렌저를 쓰도록 한다.
e.세숫물은 대야에 받아 쓴다



꼼꼼히 씻었다 해도 깨끗이 헹궈내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다. 클렌저의 잔여물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대야에 물을 받아 쓰지 말고, 흐르는 물에 최소 15회 이상 헹구도록 한다.






f.화장하지 않은 날에는 그냥 비누 세안만 한다



맨얼굴이라도 이중세안은 필요하다. 종일 활동하다보면 피지가 분비되고 공기 중의 오염물질들이 묻어서 얼굴이 더러워지기 때문. 방심하고 비누 세안만 해서는 쌓인 기름기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는다,

g.한 종류의 클렌징만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저를 쓴다는 생각으로 한 가지 제품만을 고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건성피부라고 해서 매일 크림타입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는 말이다.

화장을 짙게 하는 날, 투명하게 하는 날, 안하는 날, 집에 하루 종일 있는 날, 야외로 나간 날 등 매일매일 피부의 상태도 달라지기 때문. 여러 가지 타입의 클렌저를 구비해놓고 바꾸어가면서 쓰는 게 피부에 좋다. 습관을 바꿔야 예뻐진다







◈클린징에 관한 7가지 진실

1.클렌징하기 전에 손부터 씻어야 한다









클렌징 폼 사용할 때, 유난히 거품이 잘 생기지 않을 때가 있다. 거품 내는 손이 깨끗하지 않기 때문.
더러운 상태의 손에 폼을 짜면 손 씻는 비누 역할밖에 못하게 된다.

로션이나 크림, 워터 사용하기 전에 먼저 손을 한번 씻고 거품으로 세안하기 전에 한번 더 씻는다.

2.화장 안한 날도 꼭 이중세안 한다





맨얼굴이라 해도 하루 동안 얼굴에서 노폐물이 분비되기 때문에 반드시 이중세안 하도록 한다.
이때는 크림이나 로션 타입같이 기름기 있는 제품은 피하고, 젤로 가볍게 씻어내고 거품 세수한다.
3. 따뜻한 물로 시작해서 찬물로 끝낸다



세안할 때 시종일관 따뜻한 물로 씻는다고 해서 좋은 게 아니다. 따뜻한 물은 노폐물을 씻어내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모공이
넓어지기 때문. 약간 따뜻한 물로 얼굴을 적셔 모공을 열고, 거품으로 씻어낸 다음 헹구면서 점차 찬물 비율을 많게 해서 마지막에는 10~15도 정도로 마무리하는 게 좋다. 피부를 탱탱하게 조여주는 효과가 있다.

4. 클렌징 워터 쓸 때 퍼프 3장 사용한다








클렌징 워터로 화장 닦아낼 때, 퍼프 한 장으로 해결하려 하지 말고, 한꺼번에 세 장의 퍼프를 사용.
화장솜에 워터를 듬뿍 묻혀서 이마부분, 볼부분, 입술식으로 얼굴 부위를 나누어 닦아내면 훨씬 효율적이고, 워터가 부족할 때마다 화장솜에 새로 묻혀야 하는 수고도 덜 수 있다.

5. 제품은 여러 종류를 섞어가면서 사용한다




클렌저는 타입별로 기본 하나씩을 갖추고 돌아가며 쓰는 게 좋다. 색조화장을 완벽하게 한 날은 크림,
투명화장한 날은 로션타입, 맨얼굴로 지낸 날은 가벼운 젤타입, 눈가에는 눈 전용제품식으로 그날그날
화장 상태에 맞추어 적합한 것으로 쓴다.
6. 세안만으로는 부족, 가끔 딥클렌징이나 타월찜질로 피지를 녹여준다








피지 분비가 활발한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매일 꼼꼼하게 클렌징한다 해도 피지나 각질이 얼굴에 쌓이기 쉽다. 매일 하는 클렌징과 별도로 1주일에 1~2회 딥 클렌징을 해준다.

작은 알갱이로 피부를 문질러 피지를 씻어내는 스크럽제가 좋다. 가끔 뜨거운 스팀타월로 찜질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7.티슈보다는 퍼프, 면봉 열심히 사용한다




화장지 대신 부드러운 퍼프를 사용하고, 부분부분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우는 데는 면봉을 써서 섬세하게 한다. 눈가 마스카라 지울 때나, 입술 주름 사이의 립스틱 지워내는 데는 면봉이 딱이다.

 
가져온 곳: [♥생을 그리는 작업실♥]  글쓴이: 글짱 바로 가기